[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유픽(UPICK)’에서 지난 15일 마감된 ‘11월 이달의 픽’ 투표 결과 방탄소년단 뷔, 에스파 카리나, 넥스지 세이타, 베이비몬스터 아현이 각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케이팝 아티스트(남, 여)’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뷔와 에스파 카리나가, ‘루키 아티스트(남, 여)’ 부문에서는 넥스지 세이타, 베이비몬스터 아현이 각각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뷔는 내달 6일 미국의 전설적인 가수 겸 배우인 빙 크로즈비의 명곡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재해석해 선보일 계획이다.
카리나가 속한 걸그룹 에스파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위플래시(Whiplash)’로 올해 가요계 최고의 대세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했으며 ‘걸스(Girls)’, ‘마이 월드(MY WORLD)’, ‘드라마(Drama)’, ‘아마겟돈(Armageddon)’에 이어 통산 5번째 밀리언셀러를 기록, 5연속 히트에 성공했다.
세이타가 속한 그룹 넥스지는 18일(오늘)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 ‘NALLINA(난리나)’를 발매하고 컴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아현이 속한 그룹 베이비몬스터는 최근 발매한 신곡 ‘DRIP’으로 빌보드 글로벌과 빌보드 글로벌 200서 각각 16위, 30위로 진입하는 등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고, 공식 데뷔 8개월 만에 전체 앨범 누적 판매량 153만 장을 돌파하는 등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유픽에서는 ‘이달의 픽’ 각 부문 1위부터 3위에 올랐던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가 진행 중이다. 해당 투표 1위에게 주어지는 특별 배지 5개를 모은 아티스트에게는 전 세계 최대 규모 15개 광고 패키지가 제공될 예정이며 ‘이달의 베스트 픽’ 투표에 함께 진출한 방탄소년단 뷔와 지민 중 누가 1위를 차지할지도 큰 관심거리다.
한편, 유픽에서는 오는 26일부터 ‘2024 픽 오브 더 이어’, ‘2024 글로벌 핫 캐릭터 어워즈’,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등 총 세 가지의 신규 투표를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이번 투표는 K-POP 아티스트는 물론 배우 등 다양한 후보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4 픽 오브 더 이어’ 투표는 올 한 해 동안 유픽에서 진행된 '이달의 픽' ‘케이팝 아티스트(남, 여)’, ‘루키 아티스트(남, 여)’ 4가지 부문에서 역대 TOP5에 오른 아이돌을 대상으로 오는 24일부터 12월 26일까지 진행된다.
‘‘2024 글로벌 핫 캐릭터 어워즈’는 12월 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국내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배우들을 후보로 한다.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는 내달 16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유픽(UPICK)에서 지난 1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역대 베스트 포지션 투표(보컬, 래퍼, 댄서, 비주얼 4가지 부문) 결선 진출자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후보에 오를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베스트 포지션 라스트 찬스’ 투표도 오는 2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라 팬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전망이다. 해당 투표에서 TOP 8을 달성한 아티스트는 ‘2024 베스트 포지션 어워즈’ 투표 진출자에 이름을 올리게 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