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준혁이 ‘좋거나 나쁜 동재’를 집필한 이수연 작가를 ‘진정한 프로’라고 말했다.
최근 이준혁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좋거나 나쁜 동재’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이준혁은 동료 업자들이 많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준혁은 “내가 한 작품 중에서 유독 업자들이 참 좋은 얘기를 많이 해주셨다. 다른 작품들도 소신껏, 독특한 작품을 할 수 있게 응원해 주신 게 아닌가 싶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이준혁은 “동재를 좋아해 주신 팬분들도 감사하다. 어떻게 보면 마니악하고 독특한 취향의 작품인데 저랑 취향이 잘 맞는 거 같아서 신난다. 세상에 나랑 취향이 맞는 사람들이 있구나. 저는 독특한 드라마라고 생각하는데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았던 것 같아서 좋다”라며 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많은 감독님들이 좋아해 주시고 봐주셨다는 좋거나 나쁜 동재. 이준혁은 그중 어떤 감독님의 칭찬이 제일 기억에 남았을까. 그는 영화 ‘서울의 봄’ 으로 인연을 맺은 김성수 감독을 언급했다.
이준혁은 “김성수 감독님이 너무 재밌게 잘 봤다고 얘기해주셨다. 전설 오브 전설의 감독님에게 드라마로서 칭찬을 받다니. 이건 거대한 영광이다. 너무 좋았다. 부산에서 우연히 만나 밥도 사 주셨다. ‘광장’ 감독님과도 같이 밥 먹으면서 칭찬을 많이 들었다. 어색하지만 즐거웠다”라며 웃어 보였다.
이어 이준혁은 “서울의 봄은 어릴 적 레전드 분들과 함께한 거라 느낌이 달랐다. 정우성 선배, 김성수 감독님을 만나는 거다 보니 진짜 영화 속에 들어 간 느낌이었다. 옛날에 친구랑 ‘무사’를 제일 먼저 보러 갈 거라고 하면서 봤다. 정우성 선배님의 목소리는 내 컬러링이기도 했다. 서울의 봄 현장은 완전 로망이었다. 그래서 어떤 역할이든 하겠다고 한 것”이라며 존경심을 드러냈다.
이준혁은 좋거나 나쁜 동재’의 대본을 처음 봤을 때 어떤 느낌이었는지 묻는 질문에 “대본이 여러 버전을 거쳐 지나왔다. 다 같이 회의를 해서 나왔다. ‘시작부터 새로워야 한다’라는 게 중요했다. 마블 시리즈에도 스핀오프가 나온다. ‘완다비전’ 처럼 장르 자체가 변하지 않으면 단독 작품으로서의 의미가 아예 없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비숲의 인기에 편승해서 비숲같이 대중적이게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나와서 좋다. 이수연 작가님의 멋진 파워가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이준혁은 ‘비밀의 숲 1·2’와 ‘좋거나 나쁜 동재’를 집필한 이수연 작가가 정말 프로라고 느꼈다고 말하기도. 그는 “이수연 작가님은 작가 일을 하는 거에 대해서 진짜 황시목 같이 담백하게 일을 하신다. 기복이 없으시다. 의견도 다 수용해 주시고 유머감각도 좋으시다. 정말 든든하고 건강한 느낌을 받았다. 힘든 상황에서도 전혀 흔들림 없이 하신다”며 감탄했다.
그렇다면 박성웅과의 연기 호흡은 어땠을까. 이준혁은 “너무 좋았다. 사실 처음에는 너무 무서우시면 어떡하지 했는데 애드리브도 다 받아 주시고 오히려 좋아해 주셨다. 되게 연기에 진심이시다. 유연하시고 정말 열려계시다. 성웅형이 아니었으면 강한 느낌의 동재가 나오지 않았을 것 같다. 정말 고맙다”고 전했다.
한편 tvN 드라마‘비밀의 숲’ 시리즈의 스핀오프 ‘좋거나 나쁜 동재’는 스폰 검사라는 과거에서 벗어나 현재로 인정받고 싶은 검사 ‘서동재’의 화끈한 생존기를 그린 작품이다.
‘좋거나 나쁜 동재’는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장편 스핀 오프 첫 주자로서 성공적인 사례를 만들었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유료가입기여자 수 1위를 기록하며 시작부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여기에 지난 12일 월화극 동시간 1위로 종영하며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
김승현 동아닷컴 기자 tmdgus@donga.com
사진제공 | 에이스팩토리·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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