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디지털 VIP 플랫폼 '더 쇼케이스' 첫선

신세계百, 디지털 VIP 플랫폼 '더 쇼케이스' 첫선

한스경제 2024-11-19 08:06:57 신고

3줄요약
더 쇼케이스 앱 화면 / 신세계백화점 제공
더 쇼케이스 앱 화면 / 신세계백화점 제공

[한스경제=이수민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VIP(우수고객)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를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더 쇼케이스는 VIP 고객 대상으로 고품격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소개하는 앱 안의 진열장이다. 초고가 럭셔리 여행 상품이나 오리지널 예술 작품, 고급 다이닝, 해외명품 브랜드의 주문 제작 상품 등 구매나 체험 기회를 갖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혜택이 되는지가 최우선 입점 기준이다. 다른 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의 경우엔 파격적인 베네핏을 제공해 차별화할 계획이다.

더 쇼케이스에서 소개하는 첫 번째 상품은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폴스타’의 신차 ‘폴스타4’다. 신세계는 최근 폴스타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신세계 VIP 고객들에게만 추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세계백화점은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성 등 30~40대의 니즈를 충족하는 폴스타의 젊은 감각에 주목했다. 신세계 VIP 중 30~40대 비중은 작년 기준 절반을 넘는 54%다. 젊고 세련된 감각으로 취향과 안목을 갖고 트렌드를 주도하는 이들 ‘영 VIP’는 매년 1%p 이상씩 늘어나며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폴스타 등 자동차 브랜드가 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차를 전시·판매한 사례는 기존에도 있었지만 앱이라는 디지털 공간에서 소개하는 것은 처음이다. 폴스타는 국내에서 어떤 경로로 구매하더라도 동일한 프로모션(틴팅 및 충전 크레딧)을 제공하지만, 더 쇼케이스를 통해서는 신세계 VIP 실적 인정(구매액의 30%)과 ‘하우스 오브 신세계’ 와인 선물세트 등 다양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폴스타에서는 신세계 전담 스페셜리스트를 지정해 구매 상담부터 출고까지 모든 과정을 1대1로 밀착 관리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12월까지 강남점과 대전신세계 Art&Science의 VIP 발렛 라운지를 활용해 신세계 전용 폴스타4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뱅앤올룹슨(B&O) 포터블 스피커도 추가로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더 쇼케이스를 통해 신세계 VIP 클럽의 가치를 한층 높인다는 전략이다. 발렛 파킹이나 라운지 등의 전형적이고 유사한 백화점 VIP 서비스의 틀을 깨고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VIP 서비스를 앱 기반의 디지털 경험으로 확장하는 첫 시도이기도 하다.

이 같은 앱 기반의 혜택 플랫폼이 가능해진 것은 신세계 VIP의 앱 이용도가 높아진 덕분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올해 1월 모바일 앱을 전면 리뉴얼하면서 라운지 예약이나 멤버스바 스마트 오더 등 VIP 혜택과 기능을 총 집결해 편의성을 높였다. 그 결과 VIP 고객들의 앱 사용률이 98%까지 오르며, 앱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모든 신세계 VIP가 모이는 장으로 거듭난 것이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오프라인 중심이던 VIP 혜택을 신세계의 ‘디지털 점포’인 앱 안에서 더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더 쇼케이스’를 론칭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