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머니=현요셉 기자] 삼양식품이 불닭떡볶이 오리지널과 까르보 두 가지 제품을 미국 월마트에 입점시켰다.
월마트는 미국 최대 할인점으로, 지난해부터 불닭볶음면을 전역에 판매 중이다. 최근 미국 시장에서 김밥과 떡볶이 같은 K-푸드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불닭떡볶이도 그 인기에 힘입어 월마트에 진출했다.
2018년 국내에서 처음 선보인 불닭떡볶이는 현재 6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소스가 특징이다.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전자레인지로 간편히 조리할 수 있어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삼양식품은 이번 월마트 입점을 시작으로 미국에서의 불닭떡볶이 인지도를 높이며, 매출 상승을 목표로 주력 유통채널에 상품을 더 널리 배포할 계획이다. 동시에 국내에서는 냉동 불닭떡볶이 제품을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불닭 특유의 매운맛을 살린 소스와 쫄깃한 밀떡, 탱글한 어묵으로 구성돼 있으며, 냄비 조리 방식으로 다양한 부재료를 추가해 즐길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해외 소비자들이 다양한 한식을 즐기면서 불닭브랜드 간편식의 수출도 늘고 있다"며 "국내외로 떡볶이와 같은 간편식 제품의 판매처를 확대하며 브랜드 강화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센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