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부의 글
불법점거 시위가 7일이 넘었습니다. 지난 11일(월)부터 시작된 학생들의 불법 점거와 시위로 인하여 교내 모든 건물이 봉쇄됐고, 기물 파손, 수업 방해, 행정업무 마비 등 그 피해가 매우 심각합니다. 특히 취업 박람회의 무산은 재산적 피해를 넘어 취업 준비생들의 장래에 엄청난 해를 끼친 행위입니다.
학교는 이번 불법 행위를 면밀히 보고 있습니다. 이미 일부 미디어를 통해 외부 단체의 개입도 알려졌습니다. 누가 주도하고 누가 참여했는지, 어떻게 확산됐고 어떤 피해를 입혔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공학 전환을 반대하거나 수업을 거부하는 것은 개인의 자유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폭력을 행사하고 수업을 방해하는 행위는 엄연한 불법입니다. 학교는 여러 가지 차원에서 이번 불법 행위를 엄중히 다루려고 합니다. 단체 행동으로 이루어진 불법 행위도 그 책임은 분명 개인 각자가 져야합니다.
학교는 정상적인 수업을 받고자하는 학생들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물리력으로 수업을 방해하는 행위는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습니다. 지금이라도 이성을 찾아 정상적인 수업과 학사행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불법 점거와 시위를 멈추고 학교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 당부 드립니다.
2024. 11. 18
동덕여자대학교 비상대책위원장
Copyright ⓒ 유머톡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