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SI는 2024년 1월부터 9월까지 9,604,127TEU의 통합 물동량을 처리했다.
필리핀 라존 그룹의 항만 사업인 “International Container Terminal Services Inc. (ICTSI)”는 국제 포트폴리오의 실적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성장 기회를 활용하여 매출이 14% 증가했다.
2024년 첫 9개월 동안의 감사되지 않은 통합 재무 결과를 발표한 바에 따르면, ICTSI의 화물 처리 운영 수익은 작년 같은 기간에 벌어들인 $17억 6천만 달러에서 $20억 달러로 늘었다.
ICTSI의 2024년 1월부터 9월말까지의 이자, 세금,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 차감 전 이익(Earnings Before Interest, Taxes, Depreciation, and Amortization (EBITDA)은 $13억 2천만 달러로, 2023년 1월부터 9월까지의 $11억 1천만 달러 EBITDA보다 19% 높았다.
지분 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은 $6억 3,258만 달러로 2023년 1~3분기에 벌어들인 $4억 8,454만 달러보다 31% 증가했다. 이는 주로 영업 수익이 증가했기 때문이지만, 양보권 갱신과 관련된 대출 및 임대 부채에 대한 이자 증가와 감가상각비 증가로 인해 부분적으로 감소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1~3분기 순 주당이익은 2023년 같은 기간의 $0.227달러에서 33% 증가해 $0.303달러에 달했다.
ICTSI는 2024년 9월 30일로 끝나는 9개월 동안 9,604,127TEU의 통합 물량을 처리했는데, 이는 2023년 같은 기간에 처리한 9,451,912TEU보다 2% 높은 수치다.
"2%의 통합 물량 증가는 주로 신규 서비스의 영향과 특정 터미널에서의 무역 활동 개선, 필리핀 일로일로에 있는 비사야스 컨테이너 터미널의 기여에 기인한다. 이는 에콰도르 과야킬에 있는 Contecon Guayaquil SA의 물량 감소, 파키스탄 카라치에 있는 PICT의 양보 계약 만료의 영향,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있는 OJA의 통합 해제로 상쇄되었다."고 수익 보고서에 추가로 설명되어 있다.
"우리의 현금 흐름과 대차대조표는 여전히 강력하며, 자유 현금 흐름은 18% 증가하여 $8억 4,900만 달러에 달해 우리가 재정적으로 튼튼하고 세계 최대의 독립 항만 운영자로서의 지위를 유지하기 위해 새 프로젝트와 기존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우리는 우리의 전망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으며 미래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ICTSI 회장 겸 사장인 엔리케 K. 라존이 이같이 설명했다.
최규현 기자 kh.choi@nv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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