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셀프 사진관에 방문한 가족이 우는 아이를 달래주지 않았다고 불만 리뷰를 남겼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해당 리뷰에 대해 "셀프 스튜디오다. 엄마와 아빠, 3~5세쯤 되는 여자아이가 같이 왔는데 셀프 촬영 중 아이가 사진 찍기 싫다면서 우니까 그때부터 직원들에게 온갖 짜증을 냈다"고 주장했다.
이어 "직원들은 노랫소리와 다른 손님들 응대하느라 아무 소리도 못 들었다"며 "촬영 끝나고 아이 엄마는 짜증 내면서 나갔고 남편에게는 사진 전달 후 재방문이라 서비스까지 드렸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해당 손님이 이 같은 리뷰를 남기자 A씨는 "부모인 본인들도 어떻게 못 하는 아이를 가게 탓으로 돌렸다"며 "아직도 이런 몰상식한 사람이 있다는 게 신기하다. 장사가 안되면 진상이 더 많다는 게 사실이다"고 토로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셀프 뜻을 모르나" "자기 애는 자기가 보는 게 당연한 거 아니냐" "저렴하게 촬영하려고 셀프 사진관 간 거면서 진상 짓 한다" 등과 같은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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