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시의회 문복위)가 14일부터 15일까지 화성시 문화교육국 7개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 3개소에 대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
시의회 문복위는 14일부터 15일까지 화성시 문화교육국 7개 부서 및 출자·출연기관 3개소에 대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문복위는 양일간 화성시 문화·관광·교육·체육 등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 및 사업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하며, 관련 정책을 점검하고, 시민의 문화적 기회 확대와 권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대책 마련을 논의했다.
김종복 위원장은 "직장운동경기부 표준계약서 내 주휴수당 명시와 휴가 사용 보장을 통해 선수들의 처우를 신속히 개선할 것"을 촉구하며 "보조금 사업추진 시에는 보조단체의 신청서를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목적에 맞는 보조금을 교부할 수 있도록 업무추진을 신중히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용운 부위원장은 "인재육성재단에 장애인 고용 비율을 준수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문화재단의 찾아가는 공연장 운영 시, 권역별 균형 있는 공연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더욱 확대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상균 의원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출범을 앞두고 업무분장과 조직구성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통해, 업무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주문하며 "당초 충분히 예측할 수 있는 사유임에도 불필요한 공사 설계변경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초 예산편성 시 더욱 신중히 살펴 달라"고 강조했다.
명미정 의원은 "평생학습과 소관 각종 위원회의 개최 횟수 및 공무원 위원 참석 횟수를 더욱 확대하고, 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을 행정에 적극 반영해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을 강조하며 "인재육성재단은 동일한 감사 지적 사항이 매번 반복되지 않도록 확실한 시정조치를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위영란 의원은 "정조대왕능행차 공동 재현 진행 시 신중한 고증을 통한 행차 구간 설정으로 역사성을 계승하는 대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화성시 테마(어린이) 과학관 건립 사업 지연에 대한 우려가 큰 만큼 더 이상 사업이 늦춰지지 않도록 조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차순임 의원은 "인재육성재단의 장학 사업추진 시 타 시·군의 학생들이 선발되는 사례가 없도록 주소지 확인을 철저히 하여 관내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를 제공할 것"을 당부하며 "세외수입징수 시 당해 발생한 내역의 경우 기한 내 징수 완료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문화 교육국에 대한 감사를 마친 문화복지위원회는 이날부터 복지국과 보건소에 대한 감사를 재개할 예정이다.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한 일정은 화성시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인터넷방송-생방송'에서 진행 중인 감사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화성=김삼철 기자 news1003@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