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락] LG유플러스가 20대 전용 통신 브랜드 '유쓰(Uth)'를 통해 2025년 대학생 트렌드를 정의하는 6대 키워드를 18일 발표했다.
대표 키워드로 선정된 '올라운더(All-rounder) 과대표'는 다재다능한 매력을 갖추고 다양한 분야에서 평균 이상의 능력을 추구하는 20대의 특성을 반영했다.
LG유플러스는 20대의 생활양식을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각각의 특징적 키워드를 도출했다.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헬씨파민'은 자극적인 맵파민 대신 건강한 도파민을 추구하는 경향을, 소비행태의 'OIY'는 맞춤형 상품 소비 트렌드를 보여준다.
AI·Tech 분야에서는 'A급 ISTJ 팀원'이 선정됐다. 이는 필요할 때 적절한 조언을 제공하는 AI 기술에 대한 20대의 기대를 반영한다. 놀이문화의 '잼얘피커', 대인관계의 '페이버십', SNS의 '텍스트 프로슈머' 등도 주요 키워드로 꼽혔다.
이번 트렌드 키워드 선정에는 LG유플러스 대학생 앰배서더 '유쓰피릿' 등 140명의 20대 자문단과 브랜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에 선정된 트렌드 키워드를 기반으로 2025년 유쓰 브랜드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20대를 위한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강윤미 LG유플러스 IMC2팀장은 "이번 트렌드 키워드를 바탕으로 1020세대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