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글로벌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아워홈, 글로벌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 오픈이노베이션 개최

비즈니스플러스 2024-11-18 09:59:00 신고

3줄요약
사진=아워홈
사진=아워홈

아워홈은 푸드테크 관련 국내 유망 스타트업 발굴·협업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푸드테크 산업 발전을 이끌 우수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아워홈과 씨엔티테크가 공동으로 벤처투자조합을 결성 이후 진행하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18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 결과 총 61개 푸드테크 스타트업이 지원했고 서류심사를 통해 20개 기업을 선발했다.

지난15일 아워홈 마곡 본사에서 열린 밋업데이에는 아워홈 각 사업부 임원과 실무자 씨엔티테크 푸드테크 스타트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스타트업들의 푸드테크 역량과 아워홈과의 협력 방안 발표가 진행된 1부와 아워홈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각 기업 부스에서 심층 대면 심사를 실시한 2부로 나눠 진행됐다.

참여 기업들은 AI(인공지능)와 로봇 밴딩 머신 DATA 통합 솔루션 디지털커머스 바이오·친환경 헬스케어 등에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이다. 이들은 AI 기반 초분광 기술을 활용한 이물검사 솔루션 영상 3D 인식 기술을 적용한 AI 무인 점포 운영 주문-조리-서빙 자동화 시스템 외식업자 전용 식자재 재고관리 솔루션 등 미래 식품산업을 선도할 신기술에 대해 소개하고 아워홈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눴다.

아워홈은 최종 심사를 통해 5개 기업을 선발하고 이들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할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참여 기업들에게 투자와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씨엔티테크는 온라인 미디어를 통한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한다.

아워홈 관계자는 "이번 오픈이노베이션에서 최종 선발된 유망 스타트업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푸드테크 산업이 혁신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씨엔티테크와 머리를 맞대고 푸드테크 스타트업 발굴과 상생을 위한 여러 방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