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트리뷴=전우주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 삼성 월렛에 '아우디 디지털 키' 기능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각 기준) 이달부터 유럽의 일부 아우디 차량 모델 대상으로 아우디 디지털 키 기능을 지원한데 이어 전 세계 아우디 차량 대상으로 지원 확대 계획을 밝혔다.
디지털 키는 초광대역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 잠금 해제, 트렁크 개방, 차량 시동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다. 디지털 키는 필요에 따라 타인에게도 공유할 수 있으며, 취소도 가능하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디지털 키 기능은 엄격한 보안 표준(EAL6+)을 충족하며 Car Connectivity Consortium(CCC)이 정한 프로토콜에 따라 제작되어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키를 사용하기 위해서 생체 인증 또는 비밀번호 기반 사용자 인증을 해야하며, 디지털 키가 설치되어 있는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할 경우 '삼성 Find' 기능으로 키를 잠그거나 삭제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아우디 운전자에게 고급 초광대역 기술로 구동하며 삼성 월렛을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삼성 디지털 키의 놀라운 편의성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우디 디지털 키의 국내 도입시기는 내년 초로 점쳐지고 있다.
jwj@autotribune.co.kr
Copyright ⓒ 오토트리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