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는 지난 14일 롯데마트 신갈점에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반려 생활에 관련된 콘텐츠를 집대성한 업계 최초 토탈 케어 스토어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는 2012년 364만 가구에서 지난해 674만 가구로 증가해 국내 전체 가구의 28.2%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변화에 따라 반려동물의 식품과 용품 뿐만 아니라 의료, 교육, 여가, 장묘 등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을 원하는 반려동물 양육자가 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속 성장중인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를 구축하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가치와 서비스를 전하고자 대형마트 최초로 반려동물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한 공간에서 제공하는 반려동물 토탈 케어 스토어 '콜리올리 펫타운'을 선보였다.
1호점이 들어선 롯데마트 신갈점은 반려동물에 대한 시장 잠재성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 롯데마트 분석에 따르면 신갈점 주변 상권 반려가구 비율은 전국 평균을 크게 상회한다. 신갈점이 위치한 용인시는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다. 소득 수준은 전국 246개 자치구 중 16위로 상위권에 속한다.
이에 롯데마트는 신갈점 1층 전체 공간(약 340평)을 콜리올리 펫타운에 할애했다. 매장 1층 전체 공간을 반려동물 콘텐츠로 채운 사례는 대형마트 업계에서 처음있는 일이다.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 서비스 공간을 비롯해 식품·용품 전문숍, 여가·문화 체험 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특화 공간은 바닥재부터 가구까지 반려동물 관절에 부담을 줄이는 자재를 사용했다. 후각이 예민한 반려동물을 위해 하루 두 번 소독을 진행한다.
헬스케어 공간에는 △펫유치원·호텔 '바우라움' △동물의료센터 '닥터펫' △펫보험 '펫쭈쭈' 등이 들어선다. 식품·용품 코너에는 롯데마트 반려동물 전문숍 '콜리올리'가 2000여 종에 달하는 반려동물 연관 상품을 판매한다. 이밖에도 △반려동물 전문 스튜디오 △펫그루밍·스파 전문점 △반려동물 러닝 트랙 △라운지 등 친화적 공간을 구현했다.
이번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콜리올리에서는 반려동물 식품 및 용품 최대 50% 할인 판매하며 강아지 패드와 고양이 모래 일부 상품도 최대 30% 할인한다. 바우라움에서는 사전 예약 이벤트를 통해 유치원 1일 체험권과 전문 트레이너와의 행동 상담 서비스를, 웰니스와 닥터펫에서는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경태 롯데마트·슈퍼 태넌트부문장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공간 혁신을 통해 고객의 시간을 점유하는 매력적인 쇼핑 공간을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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