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작품마다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로 관객을 사로잡아온 송강호가 국내 최초 배구 소재 영화 〈1승〉에서 패배만 거듭하던 여자배구단 감독으로 변신한다. 〈1승〉은 해체 위기에 처한 프로 여자배구단 ‘핑크스톰’이 단 한 번의 승리를 목표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린다. 송강호가 맡은 김우진은 실력도 팀워크도 부족한 선수들과 함께 불가능에 도전하며, 실패와 좌절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는 인물이다. 인간미 넘치는 감독 김우진(송강호)의 ‘찐’ 순간들이 관객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오는 2024년 12월 4일 공개.
주지훈 〈조명가게〉, 미스터리한 가게주인 '원영' 역
출연: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등
디즈니+ 시리즈 〈조명가게〉 스틸
주지훈이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조명가게〉에서 미스터리한 가게 주인 ‘원영’으로 변신한다. 12월 4일부터 순차 공개되는 〈조명가게〉는 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조명가게를 배경으로, 이승과 저승을 오가는 손님들의 비밀스러운 이야기를 담는다. 주지훈이 연기하는 원영은 조명가게를 찾아오는 손님들과의 만남 속에서 극의 중심을 잡아가는 인물로, 묵직한 존재감을 발휘할 예정이다. 또한 동시기에 방영되는 tvN 드라마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의 독목고 이사장 ‘석지원’(주지훈)과는 전혀 다른 결의 캐릭터로, 두 작품에서 보여줄 상반된 연기 변신이 기대를 모은다.
고현정 〈나미브〉, 아이돌 제작자 '강수현' 역
출연: 고현정, 려운, 윤상현, 이진우 등
고현정이 지니TV 오리지널 〈나미브〉에서 해고된 스타 제작자 '강수현'으로 돌아온다. 업계 최고의 감각으로 수많은 아이돌을 성공시켜 온 강수현은 갑작스러운 해고 후, 방출된 장기 연습생 유진우(려운)와 함께 새로운 스타 탄생 프로젝트에 나선다. 멘토와 멘티로 협력하며 각자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두 사람의 이야기가 중심을 이룬다. 고현정과 려운의 완벽한 케미스트리가 〈나미브〉의 중요한 관전 포인트. 12월 23일 지니TV와 ENA를 통해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