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경기관광 예산, 도민 혈세 낭비하지 말라” 질타

경기도의회 이학수 의원, “경기관광 예산, 도민 혈세 낭비하지 말라” 질타

와이뉴스 2024-11-15 14:50:05 신고

3줄요약

 

[와이뉴스]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이 15일 경기관광공사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관광 홍보 전략 부재와 예산 집행의 비효율성을 지적했다. 이 의원은 경기관광공사가 매년 관광 홍보 예산을 편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적인 홍보 전략과 성과분석 없이 예산을 투입하는 현 상황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 의원은 “경기관광공사가 매년 관광을 위한 다양한 홍보 사업을 전개하고 있지만, 한정된 예산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명확한 전략이 부재한 상황”이라며 관광공사가 현재 예산 집행 시 매체별 배분과 타깃 설정 없이 홍보를 시행하는 문제점을 짚었다. 특히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이 중요한 시점에서 성과 분석 없이 관행적으로 예산을 투입하는 것은 실효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고 경고했다.

 

또한, 이 의원은 예산이 특정 지역에만 치중된 사례를 언급하며 “DMZ 마라톤 홍보가 호남 지방지에만 실린 사실을 확인했다”며, 전국적 홍보가 필요한 사업이 특정 지역에만 집중되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이 의원은 매체 영향력이 확인되지 않은 신생 매체에 홍보비가 배정된 사례도 언급하며, “생긴 지 1년도 안 된 매체에 약 4,820만 원의 예산이 배정된 것을 확인했다. 예산 집행의 타당성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경기관광공사에 대한 질의에서 “관광공사의 홍보 전략과 성과 분석 체계 부재로 인해 홍보 예산의 효율성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타깃 설정 및 성과 분석 방안을 수립할 것을 촉구했다. “홍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예산 집행 후 성과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평가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한 이 의원은, 향후 구체적인 전략 수립과 성과 기반 예산 운영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관광공사에 “관광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예산을 어디에, 어떻게 쓸 것인지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이 필수적”이라며, 주 타깃층을 겨냥한 홍보 계획과 구체적인 성과 분석 체계를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예산이 한정된 상황에서 성과를 극대화하려면, 타깃 설정 및 전략 수립을 통한 효율적인 예산 집행이 필요하다”고 덧붙이며, 보다 체계적인 홍보 전략을 마련할 것을 요구했다.

 

이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경기관광공사가 도민의 혈세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관광 홍보 전략을 수립해달라”며, 향후 경기도의회와 협력하여 홍보 예산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와이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