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엠트론 MT2 트랙터,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LS엠트론 MT2 트랙터,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

프라임경제 2024-11-15 13:23:25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LS그룹의 산업기계·첨단부품 전문기업 LS엠트론은 트랙터 MT2가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시상으로, 전자 제품부터 △자동차 △패션 △디지털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디자인과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선정해 상을 수여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인증제도다.

농기계 업계 최초로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LS엠트론 트랙터 MT2. ⓒ LS엠트론

농기계 제품이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것은 농기계 업계 최초다. LS엠트론은 트랙터 플러스 시리즈, MT4 시리즈 등의 디자인으로 지금까지 4차례에 걸쳐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MT2는 북미 트랙터 시장을 공략하는 전략 제품으로 25~40마력의 콤팩트급이며, 하비 파머(Hobby farmer)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MT2의 주요 디자인 컨셉은 탄탄함(Robust)과 견고함이며, 과감하고(Drastic) 엣지 있는 디자인을 실현하고자 했다. 또 인체공학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2024년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 LS엠트론 트랙터 MT2 개발의 주역인 박성희 트랙터사업본부 책임(사진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S엠트론

MT2 디자인을 주도했던 박성희 LS엠트론 트랙터사업본부 책임은 "단순히 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닌, 트랙터 본연의 특성인 사용성과 기능성을 끌어올릴 수 있는 디자인에 역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신재호 LS엠트론 대표이사 사장은 "농기계 업계 최초 굿 디자인 어워드 대상 수상을 계기로 국내 농기계 디자인이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농기계의 기능성뿐 아니라 심미성, 효율성,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이드 인 코리아 트랙터로 글로벌 농기계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