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핀 F1팀이 2026년 시즌부터 메르세데스의 파워 유닛(PU)과 기어박스를 사용한다.
올 시즌까지 알핀 F1 팀은 르노의 PU를 사용했지만 르노가 이를 중단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았다. ‘비리샤티옹’ 공장에서는 2026년 규정 개편에 맞춰 새 동력장치를 개발중이었지만 결국 9월 말, 프로그램 중단을 정식으로 발표했다. 알핀 F1 팀은 2026년부터 커스터머팀으로 활동하기로 결정됐다.
반면 메르세데스는 현재 PU 공급처 중 하나인 애스턴마틴과의 계약이 2025년으로 종료됨에 따라 2026년 이후 제휴처를 찾는 자세를 숨기지 않았다. 메르세데스 F1의 팀 대표인 토토 볼프도 알핀과의 계약에 대해 “오픈 마인드로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알핀 F1 팀은 “알핀,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파워트레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랑프리가 2026년 월드챔피언십부터 파워 유닛 및 기어박스 계약을 체결했다”며 “다년 계약에 따라 메르세데스-벤츠는 2026년부터 최소 2030년까지 알핀에 동력장치와 기어박스를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팀은 2024년과 2025년 시즌에 가능한 가장 강력한 방식으로 성과를 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핀 F1 팀은 최근 열린 F1 제21전 브라질 GP에서 에스테반 오콘과 피에르 가즐리가 2, 3위를 해 33포인트를 획득했다. 이 결과에 따라 컨스트럭터즈 챔피언십은 9위에서 6위로 점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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