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라 상태가 뭐길래".. 아나운서 김나정 마약 자수한 진짜 이유에 '쭈라' 검색어 폭증했다

"쭈라 상태가 뭐길래".. 아나운서 김나정 마약 자수한 진짜 이유에 '쭈라' 검색어 폭증했다

원픽뉴스 2024-11-15 10:06:30 신고

3줄요약

아나운서 출신 모델 겸 방송인 김나정이 돌연 필리핀에서 "마약 자수"를 한 이유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김나정 필리핀 마약
아나운서 출신 모델 김나정

 

2024년 11월 14일 네티즌들은 김나정이 자신의 마약 사실을 밝히며 자수한 이유에 대해 여러 추측을 내놓고 있는데 이 가운데 가장 유력한 근거는 김나정이 자수 당시 '쭈라' 상태였다는 추측입니다. '쭈라'란 말은 마약 관련 은어로, 특히 필로폰 부작용을 뜻하는 은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는 '상태온다' 라는 뜻으로 통하는데, 한 가지 동작만을 반복해서 행동하는 것을 말합니다.

필로폰 투약 부작용으로는 자신의 범행이 적발될지 모른다는 두려움이 극에 달하는 때가 찾아오는데, 이를 '쭈라'라고 부릅니다. 마약을 심하게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해를 당한다는 망상에 빠지고 병적으로 상대를 의심해 배신과 신고를 대비해서 지속적으로 녹음과 증거 사진을 모은다는 것입니다.

필리핀 마닐라에 거주하는 한 네티즌은 "김나정의 증상이 실 사용자랑 비슷하다"라며 "증상이 심각하면 주변가족이나 친구들이 아무리 좋은 이야기를 해줘도 절대 믿지않는다"라는 의견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김나정 필리핀 마약
김나정 인스타그램

 

실제로 김나정은 2024년 11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마닐라 콘래드 호텔이다. 생명의 위협을 받게 됐다. 공항도 무서워서 못 가고 택시도 못 타고 있다"라며 "한국 가고 싶다. 비행기 타면 나 죽을 것 같다. 마닐라에서도 나가면 죽을 거 같다. 공항도 위험하고 마닐라 공항인데 제발 도와달라"라며 말이 안맞는 무언가에 쫓기는 느낌의 횡설수설한 글을 남겼습니다.

또 그는 "난 비행기 타면 죽는다. 대한민국 제발 도와달라"며 "필리핀에서 마약 투약한 걸 자수한다. 죽어서 갈 거 같아 비행기를 못 타겠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며 마약 투약 의혹을 받았습니다.

김나정이 해당 글을 올린 후 인천국제공항경찰대는 이날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김나정을 조사했으며 김나정 또한 11월 14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고 짧게 밝혔습니다.

김나정 마약 필리핀
김나정

 

결국 김나정은 귀국해 받은 마약류 간이시약 검사에서 필로폰 양성 반응이 나왔는데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김나정에 대한 마약류 정밀 감정도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공항경찰대는 조사한 내용이 담긴 서류를 조만간 김나정 주거지 관할 경찰청에 넘겼습니다.

경기 고양시에 거주하는 김나정은 일단 귀가 조처된 상태로 경찰은 그의 마약 투약 경위, 마약 공급책, 공범 여부 등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한편, 김나정은 2019년 남성잡지 ‘미스 맥심’ 콘테스트에 우승하며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아나운서, 기상캐스터로도 활동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