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섬유탈취제 브랜드 프라몬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캐릭터 디자인으로 202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이다.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함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 마크를 부여한다.
프라몬은 향기를 뜻하는 'Fragrance'와 괴물 'Monster'의 합성어로 4가지 종류의 몬스터 캐릭터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향을 대표하는 '로지'는 하트 모양으로 부드럽게 곱슬거리는 털로 표현했고 통통 튀는 시트러스향의 '룰루비'는 정전기로 삐죽거리는 섬유 재질의 모습으로 그려냈다.
포근한 비누향을 지닌 '포니'는 부드러운 양모 털실 형태와 재질로 톡 쏘는 블루베리향인 '제이드'는 날씬하고 깔끔하게 보풀이 정돈된 모직 형태로 묘사했다. 각 캐릭터와 해당 제품 간의 연관성을 높이면서 '프라몬 유니버스'를 구축한 점도 특징이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미지를 생성해주는 AI 모델인 미드저니를 활용해 디자인 작업의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포토샵 시네마4D 등 다양한 툴도 함께 활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캐릭터들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숏폼 영상을 함께 제작해 고객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노력했다.
LG생활건강 디자인센터 관계자는 "들숨에 냄새를 먹고 날숨에 향기를 뿜는다는 콘셉트의 귀여운 몬스터 캐릭터들이 우리 제품과 고객들 사이의 감성적 소통을 돕는 작용을 한다"며 "앞으로도 프라몬 디자인의 정체성과 유니버스를 보완하는 작업을 계속해 젊은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디자인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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