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김완일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2024년 3분기 매출액 1조8796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 당기순이익 1431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국제선 여객 수요 및 공급 회복, 화물 사업 호조 영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환율 하락 영향으로 흑자 전환했다.
여객 매출은 일본·중국 등 중단거리 노선과 미주 노선의 수요 강세에 힘입어 1조2702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한 수치다. 여객 매출 상승은 여름철 성수기 수요에 대비해 ▲미국 뉴욕 노선 증편 ▲일본 오사카·오키나와·삿포로 노선 증편 ▲중국 청두·다롄 노선 운항 재개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다.
화물 매출은 전자상거래·IT 신제품 물량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424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 매출이 19.3% 상승했다. 특히 미주·유럽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 ▲동남아 코타키나발루·나트랑·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운항 ▲미국 샌프란시스코 노선 증편 ▲이집트 카이로 노선 정기편 운항 등 겨울철 여행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화물 사업은 전자상거래 물량을 지속 확보하고, 블랙프라이데이·크리스마스 등 연말 글로벌 소비 시즌 수요를 공략해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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