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은 운영 체제 수명 주기 정책의 일환으로 안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한 장기 지원(LTS) 계획을 공개했다. 수명 주기 정책은 각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해 단계별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말하며, 여기에는 보안 공지와 기술 지원, 기능 업데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일부 소프트웨어 제품 또는 특정 버전에 대한 장기 지원을 제공하여, 중요 보안 문제에 대한 지속적인 패치와 신뢰성 있는 지원 보장을 포함하고 있다. 단, LTS 단계에서는 주요 보안 업데이트와 핵심 안정성 패치만 제공하며, 새로운 기능이나 비필수적인 업데이트는 제외됐다.
QNAP은 소프트웨어 제품은 구조화된 수명 주기를 따른다는 설명과 함께, 3가지 단계를 나열했다.
1) 생산 단계: 완전한 기능 지원이 제공되며, 정기적인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성능 개선이 이루어진다. 2) 유지 관리 단계: 제품이 생산 단계를 지나면 시작되며,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와 필수적인 버그 수정만 제공된다. 새로운 기능 업데이트는 포함되지 않는다. 3) 장기 지원(LTS) 단계: 유지 관리 단계가 종료된 후에도 특정 제품에 대해 연장된 기간 동안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와 핵심 안정성 패치가 제공된다.
운영 체제별 주요 버전 수명 주기 종료 일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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