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은 올 3분기 매출액 1조 8796억원, 영업이익 1289억원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0% 증가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국제선 여객 수요 및 공급 회복, 화물 사업 호조 영향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8% 증가했다.
같은기간 당기순이익은 1431억원으로, 환율 하락 영향으로 흑자전환했다.
여객 매출은 일본과 중국이 각각 16%, 13%씩 증가했고, 미주 노선은 6% 증가해 총 1조 270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5% 늘어난 수치다.
회사 측은 여름철 성수기 수요에 대비해 △미국 뉴욕 노선 증편 △일본 오사카 · 오키나와 · 삿포로 노선 증편 △중국 청두 · 다롄 노선 운항 재개 등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화물 매출은 전자상거래 · IT 신제품 물량의 증가와 견조한 항공화물 운임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3% 늘어난 4242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미주(+26%) △유럽(+19%) 노선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아사히카와 노선 재운항 △동남아 코타키나발루 · 나트랑 · 씨엠립 노선 등 인기 휴양지 부정기편 운항 △미국 샌프란시스코 노선 증편 △이집트 카이로 노선 정기편 운항 등을 통해 겨울철 여행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화물 사업은 전자상거래 물량을 지속 확보하고, 블랙프라이데이 · 크리스마스 등 연말 글로벌 소비 시즌 수요를 공략해 수익성을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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