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3Q 영업익 32.5% 감소해 376억…"수출·판촉비용 증가 영향"

농심, 3Q 영업익 32.5% 감소해 376억…"수출·판촉비용 증가 영향"

프라임경제 2024-11-14 15:52:2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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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2024년 3분기 실적표. ⓒ 농심

[프라임경제] 농심(004370)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504억원, 영업이익 37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0.6%, 영업이익은 32.5% 감소했다. 영업이익률은 4.4%를 기록했다.

농심 3분기 매출은 해외사업이 크게 기여했다. 국내 수출(+33.5%)을 중심으로 △미국(+1.4%) △일본(+20.3%) △호주(+15.4%) △베트남(+20.4%)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다.

농심은 "국가별 식문화를 고려해 신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고, 거래선 정비로 직거래 비중을 늘려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을 진행한 효과"라고 분석했다.

다만 국내 내수 및 중국사업은 어려움이 있었다. 국내 내수사업은 경기 둔화 영향으로 시장규모가 축소되며 특히 △스낵(-6.6%) △음료(-13.8%) 카테고리에서 감소폭이 컸다. 중국사업도 현지 소비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특히 온라인 채널 판매가 부진해 매출이 21% 줄었다.

농심은 3분기 영업이익에 대해 "내수시장 침체에 대응한 판촉비 증가와 해상운임을 포함한 수출 비용, 경영비용 상승으로 전년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농심은 4분기에 신제품 및 미국시장을 중심으로 성과를 거두겠다는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국내에서 큰 반응을 얻은 신라면 툼바를 4분기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며 "지난 10월부터 가동을 시작한 미국법인의 용기면 라인 증설 효과를 통해 매출 및 이익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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