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도시 사무국과 JB 벤처스가 진행한 ‘2024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 및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 천안의 모든 사이 뜰(庭)마켓’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2024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 및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은 ‘문화독립 도시 천안’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 중인 로컬 크리에이터를 발굴, 성장 단계별 지원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천안 문화 산업 영역 및 문화 창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천안의 문화적 경제 선순환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하는 액셀러레이팅 배치프로그램이다.
이번 ‘천안의 모든 사이 뜰(庭)마켓’은 천안문화도시 문화창업 및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천안 소재의 문화창업기업과 천안시민, 천안 예술인 등 다양한 주체들의 문화콘텐츠 교류의 장을 제공하며 시민, 기업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천안의 모든 사이 뜰(庭)마켓’에 참여한 기업은 ‘2024 천안문화도시 문화 창업 및 크라우드펀딩 프로그램’참여 기업 중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 및 역량을 가진 기업 10팀이 참여했으며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랩투보틀(천안 지역 농산물인 성환배를 활용하여 하이테크 K-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천안의 모든 사이 뜰(庭)마켓’을 통해 천안 시민들이 문화산업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다. 앞으로도 천안문화도시 프로그램을 통해 천안지역 특화 장르 아이템을 소재로 한 문화산업 영역 창업가 / 팀을 발굴하고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 및 지속가능한 문화창업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