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024년 베스트 서비스 국민투표’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올 한 해 동안 코레일이 제공한 다양한 철도 서비스 중 국민이 직접 최고의 서비스를 뽑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투표 결과는 내년도 서비스 기획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투표는 다음 달 6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코레일톡’을 통해 진행되며, 3개의 서비스에 투표할 수 있다. 주요 후보에는 KTX 폭염 지연 방지를 위한 고속선 살수장치, KTX-청룡 운행 개시, 코레일톡 실시간 열차 위치 안내 서비스, 여행 콘텐츠 통합형 ‘코레일형 MaaS’, 그리고 임산부 KTX 운임 할인 확대 ‘맘편한 코레일’ 등 총 10개의 서비스가 포함됐다.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는 철도 역사 내 커피 할인권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65명에게 열차운임 50% 할인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작년 투표에는 약 6만 8천명이 참여하여, 열차 출도착 알림 및 디자인 개선을 반영한 ‘더 똑똑하고 편리해진 코레일톡’이 최고의 서비스로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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