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박상훈 기자]국내 하이패스 1위와 주차장 운영 1위 기업이 모빌리티 결제 기반 주차 서비스를 위해 만났다.
SM그룹의 제조·서비스부문 계열사 SM하이플러스는 휴맥스모빌리티의 주차장 운영 전문기업 하이파킹과 하이패스를 활용한 논스톱 주차 결제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12일 하이파킹 본사가 위치한 서울 서대문구 KT&G서대문타워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M하이플러스 안병현 카드사업본부장(상무)과 하이파킹 이현근 사업부문장(상무)을 비롯한 양 사 임직원들이 참석해 새롭게 선보일 서비스의 성공적 안착과 운영에 뜻을 함께했다.
하이패스 카드 1위 기업인 SM하이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존 기능을 뛰어넘는 모빌리티 결제 서비스 다양화에 본격 착수한다.
우선 하이파킹과의 협력으로 2025년까지 하이패스 자동결제 방식을 적용한 주차장 입출차, 주차비 결제 등을 구현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고객들이 하이파킹의 전국 1300여곳(주차면 29만여개) 주차장에서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 사는 향후 △모바일 연계 스마트 결제 △인공지능(AI) 기반 주차 관제시스템 운영 △제휴카드 전용 혜택 제공 등 고도화된 서비스 도입에도 힘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의 생태계와 트렌드 변화를 주도해 나가기로 했다.
SM하이플러스 안병현 카드사업본부장은 “하이패스 기반 결제 플랫폼과 하이파킹의 주차 인프라를 접목해 고객들께서 이전까지 경험하지 못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SM하이플러스는 다양한 분야 제휴사들과의 협력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주유, 전기차 충전, 스마트 톨링(Smart-tolling, 번호판 인식 결제)까지 모빌리티 페이먼트 서비스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파킹 이현근 사업부문장은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은 대한민국 주차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하이파킹의 방대한 인프라와 SM하이플러스의 검증된 결제 시스템이 만나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창출하고, 더 나아가 스마트 시티 구현의 핵심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SM하이플러스는 지난 10월 네이버페이 서비스 론칭을 끝으로 국내 3대 간편결제 브랜드(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페이)와의 연계를 성공적으로 구축했고, 지난 8월에는 국내 최초로 SIM 타입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를 출시해 고객 경험(UX, User Experience) 개선의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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