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친환경 재활용 전문기업 ㈜알디솔루션은 지난 11월 5일 천안 입장면에서 준공식을 진행하면서 ESG경영 관련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끌었다.
㈜알디솔루션은 준공식 기념선물을 기존의 수입품 및 일회용품형 선물에서 탈피하여 ‘우리 농가 살리기’ 목적으로 천안시에서 재배한 지역연계 ‘흥타령쌀’을 ‘에코백’에 담아 선물했다. ESG에서 ‘E’ (environment) 와 ‘S’ (social)를 고려하여 친환경 인증을 받은 에코백에 지역 쌀을 담은 것이다. 지역쌀 선물을 받은 참석자들은 회사의 취지에 공감하며 매우 신선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행사 후에는 식사시간에 제공된 음식 또한 입장면의 지역 특산물인 거봉과 샤인머스켓, 그리고 케익과 쿠기를 지양하고 지역쌀을 이용한 떡으로 제공하였다.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고려한 ESG 차원에서 기획되어 진행한 점에서 인상깊다.
한편, ㈜알디솔루션은 직원 복지차원에서 자판기를 운영중이다. 직원들은 구입 단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음료와 과자를 구매할 수 있고, 자판기 운영을 통한 수익은 연말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연말에는 인근 학교와 연계하여 진로체험 강연 및 입장면 내 하천 주변 청소활동 등을 기획하고 있다.
스타트업 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ESG지속가능보고서를 직접 작성하여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등 ESG경영에 매우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알디솔루션은 앞으로 더 적극적인 ESG경영을 하겠다는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알디솔루션은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에 대전 1기로 선정된 바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