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일 오후 2시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야구·축구·농구·배구·골프 등 종목별 선정
2024년 대한민국 스포츠를 빛낸 ‘올해의 선수’는 누구일까요.
스포츠동아는 국내 5대 프로스포츠 종목별 최고의 선수를 뽑는 ‘2024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을 12월 2일 오후 2시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에서 개최합니다.
동아스포츠대상은 ‘마스크 팩 신화’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디힐과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가 공동 주최합니다.
수상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남녀), 프로배구(남녀), 프로골프(남녀) 등 5대 프로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투표로 종목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합니다. 함께 뛰는 동료 선수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하는 만큼 실력과 인품까지 두루 갖춘 선수를 뽑는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습니다.
16회째를 맞은 동아스포츠대상은 공정성과 투명성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종목별 연맹 또는 협회의 운영 및 홍보 담당자로 구성된 대상 운영위원회가 종목별 선수 후보와 투표인단을 정합니다. 투표인단은 298명으로 종목별로 30~50명의 선수가 직접 투표합니다. 올해 시상식은 스포츠계 관계자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수상자는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합니다.
●일시 : 12월 2일(월) 오후 2시
●장소 : 고려대 백주년기념삼성관 국제원격회의실(지하철 6호선 고려대역)
●주최 : 메디힐,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
●주관 : 스포츠동아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대한축구협회 한국야구위원회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프로골프협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스포츠토토 고려대학교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