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이현령 기자] 이마트가 3년여 만에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마트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111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3.4%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7조 5085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6% 감소했다.
별도 기준 영업익은 1228억 원, 매출은 4조 6726억 원으로 각각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1.4%, 5.3% 늘었다.
3개 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2% 오른 386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1조 771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 줄었다.
이마트는 이번 실적 개선에 대해 본업 경쟁력 강화 노력의 결실이라고 보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가격파격 선언', 제조업체와의 협업, 대량 매입 등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스타필드 마켓 죽전 등 리뉴얼로 기존 고객 방문 증가와 신규 고객 방문을 이끌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지난 8월 개장 이후 9월 말까지 방문 고객 수가 저년 동기 대비 49% 오른 등 인기를 끌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2.3%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344억 원으로 30% 늘었다.
온오프라인 주요 자회사들도 수익성을 개선했다. SSG닷컴은 광고 수익 증가, 마케팅비 및 물류비 절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2억 원 영업손익을 개선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영업손익 30억 원을 개선했다. 이마트 측은 노브레인을 연계한 편의점 모델 도입으로 이마트24의 수익성 개선이 더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마트는 앞으로도 본업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 비용 절감과 투자 효율성 제고로 수익성 개선을 지속할 방침이다. 이에 가격 경쟁력과 함께 상품 혁신을 지속한다. 또 그로서리에 특화된 새로운 형태 매장을 연내 도입할 예정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3사 통합 매입과 물류센터 재편 효과도 내년부터 발생할 예정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가격 주도권 확보와 상품 혁신, 고객 중심의 리뉴얼 등 본업 경쟁력 강화가 실적 개선의 원동력임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본업에 초점을 둔 구조 개혁과 체질 개선을 지속 추진해 수익성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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