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네오가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은 13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게임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해당 게임은 동명의 인기 웹소설·웹툰 지식재산(IP)의 재해석을 통해 게임과 웹툰 양쪽 이용자들을 모두 끌어모았으며, 웹툰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게임 중 유일하게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업계에서는 나혼렙에 대해 원작 IP를 충실히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게임성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는 호평이 나오기도 했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K-콘텐츠가 게임 개발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로 확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재미있는 콘텐츠를 계획하고 있고, 조만간 ‘나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스팀과 콘솔 플랫폼으로도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 해 출시된 국산 게임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힌다.
이날 시상식에는 방준혁 넷마블 의장이 직접 참석해 박수를 치며 축하했으며, 시상식 이후 진행된 기념 촬영에서 무대에 직접 올라 권 대표를 격려하기도 했다.
또한 국무총리상인 최우수상은 나혼렙과 대상을 두고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던 시프트업 콘솔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에 돌아갔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대상은 놓쳤지만, 기획·시나리오, 사운드, 그래픽, 캐릭터 등 4개 부문을 석권하고 인기게임상까지 수상했다.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는 이날 수상소감에서 “스텔라 블레이드를 개발한다고 했을 때 한국에서 콘솔 게임이 의미 있는 결과를 낼 수 있을지 우려하는 목소리가 적지 않았다”며 “회사의 의지와 가능성을 믿고 도와준 모든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아직 끝나지 않았다”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유저들을 실망시키지 않고, 다음에는 꼭 대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외에도 ‘이스포츠발전상(문체부 장관 표창)’에는 한화생명이스포츠가 호명되며 그간 이스포츠에 보인 지속적 관심과 적극적 활동을 인정 받았으며, ‘공로상’은 김규철 전(前) 게임물관리위원장이 받았다.
윤양수 문체부 콘텐츠정책국장은 “대한민국 게임산업은 게임인들의 노력 덕분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루었고, 이제 다른 콘텐츠 IP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게임 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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