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박정현 기자] LG헬로비전은 인천 지역 청소년들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콘텐츠로 꾸민 '헬로 영상제'를 9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청소년들은 9월부터 LG헬로비전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 ‘2024 헬로 미디어 캠프’를 통해 미디어 이론, 영상 제작, AI 윤리교육 등을 교육받았다. 헬로 미디어 캠프는 LG헬로비전과 시청자미디어재단이 협력해 4년째 운영되고 있다.
인천 지역 7개 학교 청소년 55명이 영상제에 참여했다. 청소년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이야기와 고민을 AI기술로 담아내 영상을 만들었다. ‘완벽의 그림자’, ‘미션파서블’, ‘잊혀진 목소리’, ‘하모니’, ‘되돌린 후회’, ‘water’, ‘face of fake’ 등 7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LG헬로비전상은 완벽함을 요구하는 사회 속에서 행복의 소중함을 깨닫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완벽의 그림자’가 수상했다. 시청자미디어재단상은 AI 시대 진로 고민을 담은 ‘미션파서블’이 선정됐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는 “미래 방송 산업을 이끌 인천 지역 청소년들이 AI를 활용한 미디어에 흥미를 갖고, 꿈을 키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LG헬로비전의 미디어업과 연계해 미래의 영상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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