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국내외 공급망 다각화 지속…아이브리지닷컴과 파트너십 체결

이에이트, 국내외 공급망 다각화 지속…아이브리지닷컴과 파트너십 체결

프라임경제 2024-11-14 09:19:08 신고

3줄요약
(좌측부터)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와 최유식 아이브리지닷컴 대표. ⓒ 이에이트

[프라임경제]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418620)가 글로벌 IT 솔루션 기업인 아이브리지닷컴과 '엔플로우(NFLOW)' 및 'PIX4D' 솔루션 공급 협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이에이트가 국내외 공급망 다각화 차원에서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이트의 '엔플로우'는 전자·화학·토목·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체의 흐름을 예측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이다. 

특히 '엔플로우'는 스마트시티·스마트팩토리·스마트빌딩과 같은 대규모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션뿐만 아니라, 혈관 질환 실시간 예후·예측 AI 임상의사결정지원 시스템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PIX4D'는 이미지 기반 자동 3D 매핑 관련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건설 등에서 수요가 높은 3D 모델링 자동화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은 디지털 트윈의 핵심 요소로,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브리지닷컴은 2005년 설립 이후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과 협업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20년 이상의 하드웨어 제조 및 시스템 조달 경력을 바탕으로 주요 공급 업체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체결해왔으며, 이번 MOU를 통해 이에이트의 핵심 솔루션 공급을 논의함으로써 디지털 트윈 솔루션으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이에이트 솔루션인 '엔플로우'와 'PIX4D' 사용자에게 특화된 시스템을 구성할 예정이다.

한편 디지털 트윈 기술은 IT 기술 발전의 고속화, 지속 가능한 기업 경영, 환경 문제 해결 등 여러 분야에서 필수 기술로 자리잡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시티 △건설 △제조 △항공 우주 등 대규모 사업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에 이에이트는 다양한 판매처를 확보한 아이브리지닷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매출처 다변화를 꾀할 수 있을 전망이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