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게임' 시즌2의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등 14개국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비비고의 핵심 전략 상품인 K-스트리트 푸드 만두 김치 김스낵 등을 오징어게임 시즌2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패키지로 선보인다.
한국에서는 오는 19일부터 냉동떡볶이 컵떡볶이 3종 왕교자 통새우만두 등을 출시한다. 신제품으로는 오징어 몸통을 통으로 넣은 '통오징어만두'와 '버터오징어 김스낵'을 선보인다.
특히 '비비고 불고기 김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미국과 유럽에 첫 진출한다. 12월부터 미국 크로거와 유럽 현지 에스닉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스테판 치피온카 CJ제일제당 글로벌 마케팅 경영리더는 "다양한 글로벌 콘텐츠들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채롭고 차별화된 K-푸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캠페인 키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하고 오프라인 매장 특별 매대 설치와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