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키파운드리, 지역 소외 계층 아동 돕고자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나서

SK키파운드리, 지역 소외 계층 아동 돕고자 사랑의 김장 봉사활동 나서

아주경제 2024-11-14 08:34:36 신고

3줄요약
SK키파운드리 사랑의 김장봉사 단체사진 사진SK키파운드리
SK키파운드리 사랑의 김장봉사 단체사진 [사진=SK키파운드리]

SK키파운드리 노사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충북지역본부'와 함께 13일 청주시 지역 소외계층 아동의 따듯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 봉사' 활동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아동에게 건강한 먹거리 제공과 따듯한 겨울 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SK키파운드리 구성원들이 총 1000여 만원의 후원금을 매월 꾸준히 모금해 왔으며, 모금액으로 마련된 이번 김장 나눔행사에는 총 40여 명의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2000kg(200박스 분량) 김장 김치를 함께 담갔다. 

이 김치는 청주 지역 70여 개 지역아동센터, 청주사회복지관, 생활학교 및 한부모가족이 지내는 청주 '해오름마을' 등에 전달됐다.

SK키파운드리 노사는 이번 김장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올 한해 동안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왔다. 수혈이 필요한 환우들에게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한 '헌혈을 통한 행복 나눔 경영 실천' 업무 협약을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체결하고, 연간 3회에 걸쳐 '사랑 나눔 헌혈' 행사를 통해 총 300명의 구성원이 헌혈 봉사에 참여해 왔다. 이렇게 모인 헌혈증은 소아암, 백혈병 등 희귀 난치병을 앓고 있는 전국 환아들에게 지원되도록 한국소아암재단 중부지부에 기증됐다.

이와 함께 SK키파운드리는 지난해 말 '아름다운가게'와 SK키파운드리 구성원 및 아름다운가게 기부 물품 사내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을 청주 지역 독거 어르신 240여 가구 대상으로 40여 개 생필품 박스 및 휴지, 쌀 배달 등에 사용한 바 있다. SK키파운드리는 올해 12월에도 사내바자회를 열어 수익금을 기부할 계획이다.

이순범 SK키파운드리 기업문화본부 담당은 "SK키파운드리 노사는 SK그룹의 일원으로서 기업의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공헌 활동을 노사가 화합해 꾸준히 실천해 왔다"며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이번 김장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헌혈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소외 계층을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키파운드리 사랑의 김장봉사 현장 사진SK키파운드리
SK키파운드리 사랑의 김장봉사 현장 [사진=SK키파운드리]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