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승한 한밭대 화학생명공학과 교수(왼쪽)가 '생존창업 1%' 전자책 시리즈를 출간했다. /한밭대 제공 |
13일 우승한 교수는 창업자와 온라인 판매자의 성장을 돕기 위해 '생존창업 1%' 전자책 시리즈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우 교수는 2017년 교원창업으로 ㈜엘그린텍을 설립하고,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국내 식용색소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그는 현재 한밭대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 사업단장을 맡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실현을 위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4권으로 구성된 책은 창업자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최대비용 마진계산기'는 제품 소싱 시 필수적인 마진 계산을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수익성 평가 시뮬레이션'은 사업 아이템의 수익성을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한다. 온라인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광고 이론과 광고계산기'와 '쿠팡광고와 실전사례' 등 현장의 경험과 연구를 담은 실용적인 내용도 책으로 구성됐다.
우승한 교수는 "오랜 연구와 교육 경험을 살려 창업자와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도움이 될 부분을 상세하고 철저하게 분석해 제시했다"라며 "이 분야에서 많은 자료들이 있겠지만, 이번에 출간한 책이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창업 환경 조성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