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의 수험생을 겨냥한 이벤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SPC그룹의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는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수험생 대상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수험표를 제시하면 '카사타 티라미수'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티라미수'란 이탈리아어로 '나를 끌어올리다'라는 의미로,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17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수험생 친구를 태그하고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100명을 추첨해 '티라미수 피스타치오 라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컬리는 21일까지 '격려의 수험 선물' 기획전을 대대적으로 열고 초콜릿, 뷰티 상품, 건강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특히 '또옥' 찹쌀떡, 장수엿, 땅콩엿 선물세트, '바오담' 호두강정, '마야니' 피아트 크레미니 믹스 초콜릿 등 다양한 간식류를 준비했다. 뷰티컬리에서는 특별 구성된 뷰티 상품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컬리 측은 "수험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상품들을 엄선했으며 샛별배송을 통해 수능 전날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배송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편의점 CU는 수험생을 위한 특별 상품을 대거 출시했다. '힘내새우' 샌드위치와 삼각김밥, '떡하니 붙어라' 도시락, '콕찍어 소시지 볶음밥' 등 재치 있는 응원 메시지를 담은 간편식 시리즈를 선보였다.
여기에 서울대 마크가 새겨진 손목시계와 초콜릿으로 구성된 서울대 기획 세트 2종,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와 연세대학교 과잠을 입은 헤이루 키링 등 대학 굿즈도 함께 판매해 눈길을 끌고 있다.
호텔업계도 수험생 지원에 동참했다. 신라스테이는 수험생 가족을 위한 '치얼스 투 뉴 비기닝' 패키지를 특별 출시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웨스트 조선 서울·부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등에서 디저트 선물세트와 레스토랑, 객실 패키지 할인을 제공하며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을 준비했다.
NS홈쇼핑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9년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을 이어가며 지난 6일 수험생 자녀를 둔 임직원들에게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수험생 부모로서, 회사의 구성원으로서 최선을 다해준 모두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뚜레쥬르의 경우 12일 오후 7시 카카오쇼핑라이브를 통해 'LUCKY ROOKIE' 콘셉트의 수능 시즌 선물세트를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굿럭 디저트 박스'와 '떡하고 붙을렛 초콜렛' 등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는 호두 피칸 타르트, 랑그드샤 쿠키, 찹쌀떡, 봉봉 초콜릿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준비됐다.
이 외에도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할인 이벤트, 도미노피자의 수험생 응원 세트메뉴 할인, 스타벅스의 수험생 응원 이벤트 등 다양한 업계의 응원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유통업계 한 관계자는 "수능은 수험생 개인뿐 아니라 가족 모두에게 중요한 시기인 만큼, 업계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수험생과 가족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