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인기…매출 50%가 K-베뉴

알리익스프레스 '11.11 광군제' 인기…매출 50%가 K-베뉴

비즈니스플러스 2024-11-13 11:26:40 신고

3줄요약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사진=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11.11 광군제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광군제 판매 첫 날 기준 알리익스프레스 국내 상품 전용관 'K-베뉴' 셀러 판매액(GMV) 비율은 전체 매출의 약 50%를 기록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국내 소비자·셀러들이 선호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는 의다.

행사 첫 날 가장 인기를 끈 상품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다. 지난 11일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일 매출은 전일 대비 약 41배 이상 증가했다.

광군제 행사를 통해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거둔 국내 중소 브랜드도 다양하다. 게이밍 컴퓨터 업체 '프리플로우'는 판매 시작 한 시간 만에 3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단일 브랜드로 일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K-베뉴 입점사 중 200개 이상의 파트너사가 광군제 참여 전후로 일 평균 매출이 10배 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레이 장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 대표는 “이번 11.11 광군절은 알리익스프레스 코리아가 현지화 과정에서 새로운 이정표로, 단일한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종합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만능'으로 본격 자리매김하는 거 같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셀러 모두에게 더욱 우수하고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희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