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결산 보고서 부분:
혁신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던 23년 3분기와 비교했을때 매출 감소
(아마 작년 7월에 6차 업뎃 되면서 이후 유입이 늘다보니 그 부분의 비교를 말하는듯)
해외쪽 하이퍼 로컬라이제이션 추진 및 다양한 시장에서 다양한 컨텐츠 제공, 이로 인해 KMS 제외 전체 IP에서는 매출 증가
2. PPT 부분
역시나 작년과 비교하여 매출이 감소했다고 나와있지만, 여기서는 비교하기 힘든 부분이 있다고만 간접적으로 언급.
위의 파란색 그래프를 확인했을때 매출이 떨어진 모습 확인 가능
전망도 좋지 않다고 판단
곧 다가올 겨울 업데이트이지만, 분기로 비교했을때는 매출이 증가하더라도 작년에 비해서는 예상치를 낮게 잡는 모습.
참고로 해외쪽은 싹다 증가하는것으로 전망
3. 보도 자료 부분
여기서도 역시 전체 IP 기준으로는 40퍼 이상 증가했지만, KMS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고 나옴.
보도 자료라서 이전 내용들과 거의 동일
4. 연결재무제표 부분
여기서도 이전과 비슷한 내용들이지만 설명이 약간 추가된게
In Korea, while we have focused on improving player engagement since January, including changes in the monetization policy of some items, revenue decreased year over year.
"한국에서는 1월부터 일부 품목(큐브?)의 수1익화 정책이 변경되었고 플레이어 참여도가 개선되었지만 전년 대비 매출이 감소"
이런식으로 나와있음
한줄 결론:
매출 감소와 더불어 4분기 전망치도 하락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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