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베이스 그룹은 상담사와 고객 모두에게 향상된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운영 통합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솔루션 'U-큐레이터'를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최대 비즈니스 프로세스 서비스 기업인 유베이스 그룹이 26년간의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와 IT 기업들의 AI 기술을 결합해 100% 내재화된 AICC 솔루션을 완성했다. U-큐레이터는 질적 우수함, 탐색, 생산성을 상징하며 AI 기술로 정보를 선별해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유베이스 그룹은 솔루션의 설계부터 구축 도입 운영까지 전 과정을 단일 주체가 직접 통합 관리한다. 이를 통해 책임소재 불분명 시스템 호환 오류 고비용 유지보수 등 컨택센터 운영과 IT 기술 분리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국내외 2만7400석 규모의 업계 최대 인프라를 보유한 U-큐레이터는 인입 상담 후처리 관리 QA 평가 교육 등 6개 컴포넌트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ISMS 인증을 포함해 ISO 27001 PCI-DSS 등 국내외 3대 정보보안 인증도 확보했다.
또한 AI 역량을 갖춘 전문 상담사 육성을 통해 고객과 기업 관계를 강화하고 장기적 이익을 창출하는 선순환 구조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체 솔루션을 컨택센터 인력운영에 적용함으로써 상담 서비스 품질과 기업 경쟁력도 높일 수 있게 됐다.
권상철 유베이스 그룹 대표는 "업계 최초의 운영과 기술 통합 솔루션을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을 선도하고 AICC 서비스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고자 한다"며 "고객기업과 고객 상담사 모두에게 최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상담 업계의 기준을 재정립하고 혁신적인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