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신문 = 카르 릴리안 기자] 미국 정신 건강 앱 'Calm' TV 광고다.
최근 미국의 대통령 선거는 전 세계를 흔들어 놓았으며, 이번 선거의 결과는 전 세계적으로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 선거 보도가 끊임없고 바쁘며 일부 사람들에게는 심지어 압도적이기까지 했다.
선거 밤의 분주한 상황 속에서 광고 휴식 시간이 강력한 기회가 되었다. 잘 알려진 정신 건강 앱 'Calm'은 그 기회를 인상 깊게 잡았고, 광고는 완전한 침묵과 파란 화면으로 구성됐다.
‘저희는 이 광고 공간을 구매하여 30초 동안 침묵을 드립니다. 맞습니다, 그저 침묵입니다.’라고 시청자들이 읽었다가 서서히 움직이는 파란 배경 위에 흰 글씨로. 클립 다음에는 '천만에요'와 Calm 로고가 나왔다.
이 광고를 통해, 이 앱은 그들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보여주었고, 그것을 인상 깊게 전달했다.
시청자들은 예상치 못한 광고에 놀라고 감탄했으며, 마케팅 교수들은 이 광고에 'A+'를 주었다.
"마케팅에서 브랜드, 제품, 서비스, 조직이 하려는 것은 소비자와 적절한 시간에, 적절한 메시지로 만나는 것입니다."라고 와튼 스쿨(The Wharton School)의 마케팅 교수인 아메리커스 리드(Americus Reed)가 말했다.
또 "Calm의 이 시도는 세 가지 기준을 모두 잘 충족시켰습니다.' '국가 전체에서 Calm의 가치 제안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일으킬 수 있는 순간에 개입하는 것은 매우 좋은 아이디어입니다."라고 리드 교수는 덧붙였다.
Category:Mental Health
Country:United States of America
■ Credits
Title:2024 Election - Calm Silent Ad
Agency:Calm
Advertiser:Calm
Copyright ⓒ AP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