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최용선 기자]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는 런치플레이션의 영향으로 2023년 자사 도시락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써모스코리아 관계자는 “고물가에 매일 먹는 점심식사 비용이 부담되는 직장인, 따뜻하고 든든한 한끼가 필요한 학생 등 집밥 도시락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자사 도시락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실제 소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LUCY 2.0에서 최근 1년간(2023년 11월~2024년 10월) ‘보온도시락’의 연관 키워드를 확인한 결과, ‘직장인’이 11위에 랭크됐으며, ‘보온도시락’과 ‘직장인’이 함께 언급된 정보량은 전년 동기 대비 39.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써모스의 ‘일체형 대용량 보온도시락’과 ‘일체형 콤팩트 보온도시락’은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해 밥, 국, 반찬을 모두 담을 수 있고, 뜨거운 음식을 담는 밥과 국 용기가 스테인리스 재질인 것이 특징이다.
보온 용기에 진공단열 이중구조를 적용했으며, 다양한 반찬을 선호하는 한국인 특성에 맞춰 분리형 반찬 용기를 포함했다. 전용 보온백과 수저 등이 포함된 올인원 세트로 구성됐다.
'플+스 반반 보온도시락'은 플라스틱과 스테인리스 반찬 용기 각 1개, 보온 용기, 젓가락과 보온백의 5가지 구성을 갖춘 제품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을 수 있는 반찬은 플라스틱 반찬 용기에, 김치 등 양념이 물들기 쉬운 반찬은 스테인리스 반찬 용기에 담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온 용기 기준 300ml, 380ml, 500ml 용량으로 구성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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