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도시민이 줄서는 청양군 우수 농특산물 판촉전 |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청양군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메가쇼 2024 시즌 2’에 참여해 청양군 우수 농특산물 홍보, 판매와 공동브랜드·온라인 쇼핑몰'칠갑마루'를 알리기 위한 판촉전을 추진했다.
홍보판촉전을 개최한 메가쇼 행사는 연간 방문객 45만 명, 연간 참가기업이 3,200개 사에 달하는 국내 최대 소비재 박람회다.
이번 시즌은 1,000개 참가기업, 1,50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됐다.
청양군은 서울, 경기의 핵심 소비층(20대부터 40대 주부 등)을 대상으로 고추, 구기자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과 공동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부스를 운영했다.
청양군지역활성화재단과 협업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청양의 대표 농특산물인 고춧가루, 구기자 가공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방문객들에게 판매해 인지도를 높였고, 새롭게 출시된 칠갑마루 향진주 쌀을 홍보하기 위한 시식 코너도 운영했다.
고춧가루는 행사 첫날부터 준비된 물량이 소진될 정도로 인기가 많았으며, 갓 지은 향진주 쌀밥의 구수한 향과 밥맛을 보러온 방문객들로 인해 현장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또한, 공동브랜드·온라인 쇼핑몰'칠갑마루'홍보를 위해 신규 회원가입자 대상 구기자 젤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행사 기간동안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우리 군 브랜드 칠갑마루와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운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농산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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