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는 올해 3분기 광고선전비 증가로 9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7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줄었다.
3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0%다. 플랫폼별로 PC가 76%, 모바일이 21%, 콘솔이 3%의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한국 전통의 멋과 미를 담은 '아침의 나라: 서울'을 선보였다. 한국의 색채를 담은 신규 클래스 '도사'도 출시했다.
신작 '붉은사막'은 지난 8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보스 4종을 시연했다. 이어 9월에 50분 길이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해 광활한 오픈월드와 액션을 소개했다.
펄어비스는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14일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쇼 '지스타 2024'에서는 붉은사막의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로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IP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마케팅 강도를 점진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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