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패션 브랜드 마뗑킴과 일본 시장 총판 계약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무신사는 2029년까지 약 5년간 마뗑킴의 일본내 마케팅 홍보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운영 등 유통판매 전반을 담당한다. 내년 상반기 도쿄 핵심 상권에 첫 오프라인 단독 매장을 시작으로 5년 내 15호점까지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마뗑킴은 2022년 11월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입점 이후 주요 기획전과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해왔다. 일본 시장의 긍정적 반응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고 무신사와 파트너십을 통한 일본 공식 진출을 결정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마뗑킴은 4차례의 일본 팝업스토어에서 연이어 오픈런 행렬을 기록하며 국내 대표 K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마뗑킴이 국내뿐 아니라 일본에서도 무신사와 시너지를 내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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