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은 3분기 연결 기준 영업적자 1134억원을 기록, 전년(영업이익 234억원)과 비교해 적자 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608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고 순손실은 1103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티메프 사태로 인한 미회수채권의 일회성 대손상각비 반영 영향으로 1134억원의 적자을 냈다. 다만 일회성 대손상각비 제외시 3분기 영업이익은 273억원으로 전년 대비 16.8% 올랐다.
3분기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전년 대비 2.1% 증가한 1125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한게임포커 클래식'의 출시 5주년 이벤트 호조와 추석 연휴 등의 영향으로 전체 웹보드게임 매출은 전년 대비 8.1% 증가했다. 한게임포커 클래식은 3분기 월간 신규 이용자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데 이어 10월8일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역대 최고 순위인 매출 7위를 달성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결제/광고 부문은 NHN KCP의 국내외 가맹점 거래 규모가 지속 성장하며 전년보다 10.3% 증가한 292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NHN페이코의 기업복지솔루션 사업은 3분기 거래금액이 전년 대비 31% 증가했으며 10월에는 스타벅스를 신규 식권 가맹점으로 확보하는 등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커머스 부문은 NHN커머스의 중국 사업 신규 브랜드 협업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0.5% 증가한 610억원을 기록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대비 7.6% 증가한 1027억원을 달성했다. NHN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설팅 사업의 매출 반영 등으로 전년과 견줘 매출이 22.5% 증가했으며 NHN두레이 또한 공공 부문 매출이 확대되며 전년 동기 대비 모두 두 자릿 수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505억원을 기록했다. NHN링크는 스포츠, 공연 매출이 고르게 성장하며 전년 대비 매출이 33% 증가했다.
주력인 게임 사업에서 NHN은 지난 9월 소셜 카지노 게임 '페블시티'를 소프트 런칭 후 현재 각 국가에서 기술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내년 2월 북미와 서유럽을 중심으로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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