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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12일 3분기 연결 잠정 실적 공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매출액은 795억원으로 6.4% 감소했다. 지식재산(IP)별로 보면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액이 540억원, ‘이브’ 시리즈가 205억원 등으로 집계됐다.
‘검은사막’ 시리즈 매출은 1년 전보다 21% 감소했지만 ‘이브’ 시리즈는 같은 기간 28% 늘어났다.
지역별 매출 비중을 보면 북미와 유럽이 56%, 아시아가 24%, 국내가 20%로 집계됐다. 플랫폼별로 보면 PC가 76%, 모바일이 21% 등으로 조사됐다.
영업이익은 92억원 손실로 1년 전과 비교해 적자로 전환됐다. 매출이 6% 가량 줄었는데도 영업비용이 887억원으로 7.1% 증가한 영향이다. 이는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도 1.2% 늘어난 것이다.
영업비용의 49% 가량이 인건비로 나타났다. 지급수수료 19.2%, 광고선전비 10%, 감가상각비 7%로 조사됐다. 인력이 1347명으로 개발 직군과 사업, 지원 인력 모두 증가하며 4.2% 늘어난 영향에 인건비가 증가했다. 당기손적자도 78억원을 기록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4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시리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로 실적 반등을 노리고 있다. 4분기에는 지난 달 24일 중국 시장에 진출한 ‘검은사막’ PC버전의 실적도 반영돼 실적 개선 가능성이 있다.
현재 개발 중인 PC·콘솔 게임 차기작 ‘붉은사막’을 지스타 2024를 비롯한 글로벌 게임쇼에 출품해 집중, 홍보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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