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 2024 교원 특별연수(학습연구) 대상자 하반기 워크숍 개최 |
[파이낸셜경제=김영란 기자] 경북교육청은 11일 구미시에 있는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4 교원 특별연수(학습연구) 중인 교원 10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교원 특별연수(학습연구)는 교육 변화를 선도할 연구 의지를 지닌 현장의 우수 교원을 대상으로 심화 연수와 연구 기회를 제공하여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교사 재직 중 1회에 한정해서 참여할 수 있다.
워크숍에서는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의 개인별 연구과제 진행 상황과 내용을 공유하고, 최종 결과 보고서와 연구보고서 작성 방법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은 △연구 성과 공유 △보고서 작성 방법 안내 △자율 협의의 순으로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 교원들은 각자 진행한 주제별 연구에 대해 동료 교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새로운 교육적 시각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학습지도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2부에서는 연구 결과를 효과적으로 정리해 학교 현장의 동료 교사들과 공유할 방법을 집중적으로 협의했다.
워크숍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른 교사들과 연구 내용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연구 과제에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현재 개인이 연구하고 있는 과제에 대해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말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원 특별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선도적으로 변화와 성장을 이끌어 가는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학습연구를 충실히 추진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