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TMI] KB손해보험·현대해상·카카오페이손해보험 외

[보험 TMI] KB손해보험·현대해상·카카오페이손해보험 외

프라임경제 2024-11-11 17:43:22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보험 시장은 국민 대다수가 가입할 만큼 풍부한 수요를 확보했음에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레드오션'으로 꼽힌다. 이에 보험사는 시장 내 입지 확보 차원에서 각종 새로운 상품과 마케팅과 같은 프로모션을 쏟아내고 있다. 본지는 'T·M·I(Too Much Insurance)'를 통해 보험사 정보를 들려주고자 한다.

오늘의 보험 TMI 주인공 △KB손해보험 △현대해상 △카카오페이손해보험 △AXA손해보험 △흥국화재

KB손해보험 'KB 희망의 집 53호' 완공식 진행

KB손해보험은 8일 오후,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일곱빛 공동생활가정을 새롭게 단장한 'KB 희망의 집 53호'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완공식에는 강상준 KB손보 부산대구본부장, 남궁규 밀알복지재단 사무처장 등 KB손보 임직원과 관계기관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KB손해보험은 8일 오후, 울산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일곱빛 공동생활가정을 새롭게 단장한 'KB 희망의 집 53호' 완공식을 진행했다. ⓒ KB손해보험

KB 희망의 집짓기는 2005년부터 19년간 지속해 온 KB손보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KB손보 임직원들이 매월 일정 금액을 자발적으로 적립한 'KB희망나눔기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KB손보는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생활하는 아동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제공해 삶의 질을 높이고 있으며, 에너지 효율 설비 시공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등 환경보호에도 기여하고 있다.

이번 53번째 KB 희망의 집의 주인공인 '일곱빛 공동생활가정'은 6명의 여자 아이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동생활가정이다. 1990년대 지어진 노후 건물로 인해 벽면과 장판, 화장실 타일에 곰팡이가 발생하는 등 아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이 많아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했다. 이에 KB손보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한달여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현대해상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 개최

현대해상(001450)은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본사 10층 컨퍼런스룸에서 '2024 현대해상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현현대해상은 지난 8일 서울 광화문 본사 10층 컨퍼런스룸에서 '2024 현대해상 GA 금융소비자보호 세미나'를 개최했다. ⓒ 현대해상

이번 세미나는 현대해상과  법인보험대리점인 GA의 협업 파트너십 강화를 위해 시행됐으며, 현대해상에서는 윤민영 CCO(금융소비자보호 최고 책임자) 및 소비자정책부장, 소비자보호부장 등이 참석했고, GA업계에서는 손영훈 보험GA협회 준법채널 본부장, 소속 설계사 500명 이상인 대형 GA 23개사의 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후 본 세미나에서는 그동안 시행한 GA 금융소비자보호 Letter 발행,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자체 체크리스트 점검 결과와 완전판매준수, 영업현장 민원현황과 주요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이어진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Q&A 시간에서는 소비자보호 내부통제활동관련 현안과 개선방안에 대해 상호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재가입 할인 대상 확대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장기 가입 사용자 수요 증가에 힘입어 해외여행보험 재가입 할인 대상자를 전체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3개월 이하 단기여행상품 재가입에만 적용되던 해외여행보험 5% 할인 혜택(2년 이내 재가입 시)을 가입 기간과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자동 적용하는 것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은 최소 1일부터 최대 1년까지 보장 기간을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지난 9월 보장 기간을 최대 1년으로 확대한 이후 장기여행상품의 가입자 수는 다양한 수요와 맞물려 꾸준히 늘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장기 가입 사용자 수요 증가에 힘입어 해외여행보험 재가입 할인 대상자를 전체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장기여행상품 가입자는 체류 기간과 목적이 다양한 만큼 본인의 상황에 맞게 직접 설계할 수 있는 DIY 보장과 든든한 보장을 담보하는 고급형 보장을 선호했다. 보장별 가입 비율을 보면 DIY가 40%로 가장 많았고, 고급형(32%), 기본형(28%)이 뒤를 이었다. 이와 달리 단기여행상품 가입자의 경우 가벼운 보장을 선호해 가입자의 절반 정도가 기본형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하는 보장만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장기여행상품 가입자는 큰 사고로 장애가 생기거나 이송이 필요할 때와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특약을 가장 많이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기간 해외에 거주하기 때문에 본인의 사고나 질병뿐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끼치는 피해, 배상 책임 등 다양한 문제를 대비하려는 것으로 분석된다.

AXA손해보험, 임직원과 '워킹 챌린지' 기부금 후원

AXA손해보험은 임직원 참여형 걸음기부 캠페인 '워킹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관내 취약계층에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워킹 챌린지’는 걷기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소통 및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악사손보 임직원들은 두 달간 누적 30시간 걷기를 목표로 관련 플랫폼인 '런데이' 앱 내 마련된 챌린지 페이지를 통해, 각자의 걸음 기록과 일상을 공유하며 서로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AXA손해보험은 임직원 참여형 걸음기부 캠페인 '워킹 챌린지'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관내 취약계층에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 AXA손해보험

이번 캠페인은 한스 브랑켄 악사손보 대표이사를 비롯해 200여명의 고객서비스본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두 달간 누적 거리 2만1278km, 누적 운동시간 4895시간, 누적 걸음 수 2918만9548보를 기록했다. 또한 캠페인 성료에 이어 임직원들의 누적 걸음 수와 시간을 기부금으로 환산해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용산구 관내 재가장애인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김치 및 방한용품을 구매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흥국화재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진행

흥국화재(000540)는 지난달부터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직원이 직접 작성한 응원메시지를 영세 소상공인에게 전달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대상으로는 '금융사기 피해예방 지킴이'로 활동한 골목상점 100여곳 중 상대적으로 영세한 50곳이 선정됐다. 이 골목상점들은 지난 한 해 동안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사기 수법과 예방대책을 소개하는 안내문을 손님들에게 전달하며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에 동참했다.

흥국화재는 지난달부터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 흥국화재

흥국화재 임직원들은 상점별 맞춤형 메시지로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지갑이 얇아질 때마다 제게 큰 위로를 주는 ○○수제비! 한결 같은 맛집입니다! 흥국과 함께 흥하십시오!'처럼 힘이 되는 문구들이다.

캠페인이 시작된 지난달 23일부터 지금까지 200여개에 이르는 응원메시지가 접수됐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은 흥국금융그룹을 상징하는 핑크색 편지지에 응원메시지를 옮겨 담고 골목상점에 순차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또 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정보 안내문과 여가시간을 위한 씨네큐브 영화관람권,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안내문도 함께 전달한다. 각 골목상점에서는 안내문을 비치하고 손님들에게 배부하며 '금융소비자 지킴이'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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