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뉴스투데이 노해리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지난 9일 용인 소재의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2024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해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최고의 딜러 인재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시작된 스킬 콘테스트는 딜러 직원의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고객 감동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해온 기술 경연 프로그램으로, 렉서스와 토요타 브랜드가 격년으로 번갈아 시행하고 있다.
2024년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행복을 위해 모두가 다 함께(All Together for Customer Happiness)’라는 테마 아래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품 스페셜리스트 △세일즈 컨설턴트 △고객지원 △일반 정비 △판금 △도장 등 총 7개 부문에서 전국 딜러에서 자체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54명의 딜러 직원들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이번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 부문별 우승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렉서스 강남 강정호) △부품 스페셜리스트 (렉서스 강남 이상엽) △세일즈 컨설턴트 (렉서스 대전 조봉기) △고객지원 (렉서스 광주 이승수) △일반 정비 (렉서스 부산 최동환) △판금 (렉서스 용산 황호택) △도장 (렉서스 인천 김원석)이 차지했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스킬 콘테스트는 서비스와 세일즈 분야의 인재 육성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기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나은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딜러와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 스킬 콘테스트는 올해 4월 용인에 개관한 최첨단 교육 시설인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열렸다. 토요타 트레이닝 아카데미는 미래 모빌리티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및 실습 공간으로 토요타자동차의 경영철학인 ‘토요타 프로덕션 시스템(TPS)’을 기본으로 딜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서비스부터 세일즈까지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 이뉴스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