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시청자상' 12월 8일까지 투표진행

'EBS 시청자상' 12월 8일까지 투표진행

뉴스컬처 2024-11-11 14:47:33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EBS는 11일부터 오는 12월 8일(일)까지 ‘2024 EBS 시청자상’ 시청자 투표를 EBS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시작한 ‘EBS 시청자상’은 시청자와의 소통을 위해 시청자가 직접 한 해 동안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EBS 프로그램을 선정하는 상이다.

사진='EBS 시청자상' 후보
사진='EBS 시청자상' 후보

올해 EBS 시청자상 후보작으로는 현대인들이 궁금해하는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에 초점을 맞춰 운동, 식이 등 내 몸을 건강하게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하는 프로그램 '귀하신 몸', 전 세계 사람들의 증언을 통해 돈의 속성을 탐구해 보는 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 돈의 얼굴', 국적, 생활방식이 다른 손주들과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일상을 담은 조손 공감 리얼리티 '왔다! 내 손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 '클래스e', PD들이 다양한 직업군과 현장을 체험해 보는 다큐 'PD로그' (가나다순) 등 5개 작품이 선정됐다.

EBS 시청자위원회 김동률 위원장(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 교수)은 “시청자위원회는 한 해 동안 EBS 제작진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시청자 의견을 가감 없이 전달하고, 제작진의 고충을 듣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그 과정에서 EBS가 추구하는 공익적 역할에 충실하면서도 시청자들에게 유익함과 흥미를 가져다준 5개의 프로그램을 올해 시청자상 후보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히고 시청자들의 적극적 투표 참여를 권유했다.

역대 ‘EBS 시청자상’ 수상작으로는 여행 유튜버 곽준빈이 각 나라의 택시를 타고 기사님들의 맛집을 찾아가 경험하는 모습을 다룬 '곽준빈의 세계기사식당'(2023), 각 분야 최고의 의사들이 환자와 질병을 대하는 노력과 질병에 대한 정보 등을 알려주는 '명의'(2022), 전 세계 최고 지성들의 위대한 생각을 듣는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2021), 집과 공간의 의미를 담은 '건축탐구 집'(2020) 등, 오랜 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있는 프로그램들이 선정됐다.

시청자가 직접 우수한 EBS 프로그램을 뽑는 ‘EBS 시청자상’ 투표는 EBS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