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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은 올해 11월에 진행한 쓱데이 매출이 2조원을 넘겼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쓱데이 대비 20% 증가한 실적으로, 당초 계획했던 1조900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
이번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역대 최장기간인 열흘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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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2일 하루 매출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한우는 111% 판매가 증가하며 매출 100억원을 달성했다. 수입버터와 올리브유 매출도 각각 23%, 176% 상승했다. 이 외에도 TV, 냉장고, 세탁기 특가 구매 찬스에도 고객이 몰리며 대형가전 매출 역시 28% 증가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게임 롤을 모티브로 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아케인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을 유치했다. 백화점 30.3%, 면세점 132%, 신세계푸드 59%, 스타벅스 58%, W컨셉 33% 등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
올해 쓱데이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한 매출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G마켓과 SSG닷컴은 대형 가전 브랜드와 협업해 노트북과 세탁기, 냉장고 등 생활 가전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주목받았다. 특히 G마켓은 라이브 방송일 매출 기준 로봇청소기 로보락 제품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쓱데이 주요 테마 중 하나였던 여행 상품 역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매출은 74% 증가했으며, 온라인에서 판매된 여행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한편, 스타필드에서는 다양한 쓱데이 이벤트가 펼쳐졌다. 쓱데이빌리지를 찾은 고객 수는 2만1000명에 달해 모든 팝업스토어 중 최다 방문 기록으로 기존 목표로 했던 방문객 5000명이 넘는 수치를 기록했다.
신세계그룹은 “2024년 쓱데이는 쇼핑 경험의 다양화와 소비자 혜택 강화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며 역대급 실적을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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